2011년 7월 5일 화요일

하나님의 소중한 사람 요한복음 17장 6-16절

하나님의 소중한 사람 요한복음 17장 6-16절

그리스도인이 구원의 확신을 가지지 못하면 믿음의 담대함을 잃고 믿음의 역사를 경험하지 못한다. 많은 사람이 예수 믿는 사람처럼 살 때는 구원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신앙이 없는 사람처럼 살 때에는 스스로 구원받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잘못된 구원의 기준을 가졌기 때문이다. 성경적인 구원의 기준은 무엇인가?

첫째 하나님 말씀에 대한 반응이다. 
 구원받은 사람과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말씀의 반응이 다르다. 구원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 말씀을 믿지만 구원받지 못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미련하고 어리석은 것으로 여긴다. 고전1: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반응은 구원받은 사람인지 아닌지를 알게 할 뿐 아니라 장성한 신앙인지 어린아이 신앙인지를 분별하는 기준이 된다. 어린아이들은 주로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편식하듯이 어린아이 신앙은 자기가 좋아하는 말씀만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신앙이 성장해 갈수록 모든 말씀을 아멘으로 받는 강력한 신앙이 된다. 

째 믿는 말씀이 자신 안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누군가가 예수님을 주라고 고백하더라도 그가 구원받은 사람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 거짓으로도 고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7:21) 고백하는 데로 살고 있는가를 보아야 한다. 구원받은 신앙은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데로 예수님을 의지한다. 보혈에 능력있다고 말하는데로 보혈의 의지하며 산다. 구원받은 신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나님의 말씀이 생각과 말, 행동 속에 이루어진다.  그는 예수님을 주라 시인한다.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른다. 말씀을 듣고 찬양을 들을 때 하나님의 은혜를 느낀다. 원수라도 용서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말씀대로 살지 못할 때 마음이 무겁고 고통스럽다. 하나님의 일을 알고자 하는 소원을 가진다. 신앙이 자라갈수록 모든 것이 하나님이 하신 것임을 고백한다.

셋째 승리의 확신과 담대함을 가지고 사는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을 살면서 때때로 도무지 기뻐할 수 없는 어려움에 빠질 때가 있다. 또 세상의 죄와 악에 물들어 영혼이 비참해 질 때도 있다. 그럼에도 그리스도인은 승리의 확신과 담대함을 가지고 산다. 그 이유는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 때문이다. 또 한가지는 예수님이 우리를 위한 중보 때문이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하나되고 기쁨이 충만하고 악에서 보호되기를 중보하셨다. 그리고 지금도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우리 위해서 기도하고 계신다. (요17:20, 롬8:34)

결론 
모든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믿는 순간 자신이 하나님의 소중한 사람이라는 사실을 발견한다. 그리고 소중한 사람답게 세상을 이기며 담대하게 살아간다. 그러나 구원의 확신을 잃어버리면 작은 문제 앞에도 낙담하며 뒤로 물러가는 삶이 된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면 지금 죄사함을 위해 흘린 보혈을 믿자. 신앙적 회의에 빠진 그리스도인이라면 구원의 기준을 예수님의 보혈과 말씀 위에 두자. 구원받은 당신은 하나님의 소중한 사람임을 기억하자. 

-------------------------------------------------------
www.eknews.net는 최대발행부수와 최대발행면을 통해
전유럽 16 개국 한인사회로 유일하게 배포되고 있는 주간신문 유로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기사 제보를 비롯한 광고 문의 등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44 (0)208 949 1100, +44 (0)786 8755 848
eurojournal@eknews.net 혹은 eurojournals@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