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2일 수요일

독일 : 레클링하우젠 신년잔치 2011- 외부 손님 대거 참석해 성황












레클링하우젠 신년잔치 2011- 외부 손님 대거 참석해 성황

신묘년 토끼의 해가 시작되고, 언제나처럼 레클링한인회가 각 지방한인회중에서 처음으로 신년행사를 시작했다.
1월8일 Herne에 있는 Akademie Mont-Cenis 연회장에서 18시에 시작하기로 한 행사는 지연되고 있었다.
해마다 첫 주 토요일 같은 장소에서 갖던 행사가 금년에는 장소를 변경해야 사정이 있었는데 손님들이 당연하다는 듯 전년도 장소로 갔다가 아닌 걸 확인하고 오는 해프닝으로 인해 임원들께 문의 및 확인전화가 오면서 행사가 지연되고 있었다.

회장을 비롯 여기저기 예쁜 한복을 입은 회원들의 아름다운 모습에서 정성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었다

배연원 총무의 사회로 제 1부 행사가 시작되었다.
국민의례에 이어 신진경 회장은 행사가 늦게 시작하게 됨을 용서를 구한 신 회장은 인사할 분들과 감사드릴 분들이 많은데 이것은 많은 걸 받았기 때문이라고 인사했다. 특히 작년까지 빌려 사용하던 건물이 폐쇄되어 갑자기 다른 장소를 구해야 하는 대형사고가 있었는데 홍수자 수석감사가 나서서 이렇게 아름답고 멋진 장소를 섭외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며 그는 또 고문으로 모시고 있는 이국중 장로님과 백계원 박사님이 불편한 몸인데도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오셨다고 박수로 환영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오늘 밤 모두 즐거운 시간 되길 희망했다.

재독한인총연합회 윤순기 부회장은 축사에서 최병호 회장이 참석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건강이 여의치 못해 본인이 참석했다며 다사다난했던 지난해를 보내고 새해는 토끼처럼 지혜를 발휘하여 성공적이고 건강하고 가정에 행복과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했다. 그는 또 사랑하는 교민들께 드린다며 좋은 글귀를 낭독했다. ‘미움이 있는 곳에 사랑을, 다툼이 있은 곳에 용서를, 그릇됨이 있는 곳에 진리를, 분열이 있는 곳에 일치를, 절망이 있는 곳에 희망을, 위로 받기 보다는 위로하자’는 내용이었다.


주독대사관 본 분관 고재명 영사는 격려사에서 전년도에는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이 많았는데 새해에 건강한 교민 여러분을 뵈니 반갑다며 2011년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원하는 일들이 다 성취되길 기원했다.

이어서 14대 김이수 전 회장에게 공로패를 증정하는 시간이 있었다.

레클링하우젠 한인회는 맛깔스런 음식으로 소문이 났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정성스런 뷔페가 준비되었다.
식사를 한 다음 2부 순서는 원형상 수석부회장과 고순자 부회장이 진행했다.
어린이 4명(기범, 지영, 사랑, 현명)이 나와 예쁜 차림으로 어른들께 세배를 드렸다.

현명, 사랑 어린이가 플롯과 바이올린을 들고 나와 ‘까치 까치 설날’, ‘고향의 노래’, ‘사랑이여’를 연주했다. 연주자들은 신진경 회장의 자녀들로서 장래가 유망한 음악인들이었다.
김남숙 외 7명(김태무, 조규순, 김이득, 변정옥, 안후자, 강경순, 하종순)으로 구성된 다시라기 회원들은 신나는 장구 “굿거리”를 보여주었다. 김남숙 지도교사는 ‘회원 중에 73세 된 분이 있다며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배우고 싶은 분은 지금이라도 시작하라’고 권했다.

원형상 사회자는 감기 걸린 목소리로 사회를 보게 되어 죄송하다며 토끼가 귀가 큰 것은 내 말만 하지 말고 남의 말도 귀 기울일 줄 아는 해가 되라는 뜻인 것 같다며 무대 아래서 본인들 말은 조금만 하고 이웃의 말을 잘 들으라며 사회자를 주목하길 주문했다.

예쁘고 젊은 여자 회장 때문인지, 전 회장들이 길을 잘 닦어 놓은 때문인지
외부손님들이 많았는데 재독한인총연합회 윤순기 부회장, 글뤽아우프회 고창원 회장, 주독한국대사관 본분관 고재명 영사, 안영국 총연합회 고문, 강원도민회 홍철표 회장, 영남향우회 김정구 회장, 각 지역 한인회 도르프문트 최월아 회장, 에쎈 윤정태 회장, 복흠 최수자 회장, 레버쿠젠 손재남 회장, 해병대 원종원 회장, 프랑크푸르트 유제헌 회장, 아헨 장광흥 부회장, 두이스부륵 고정호 회장, 뒤셀도르프 김원우 회장, 경서향우회 박영호 회장 등이 소개되었다.

날아가는 가라오케 박충구 씨가 함께 한 3부 순서는 회장인 신진경 성악가가 뽕짝인 ‘꿈속의 사랑’, ‘대전부르스’의 노래로 문을 열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해마다 참석하는 해병대 회원들은 사랑하는 아내들과 함께 곤조가를 부르고, 배구대회에서 언제나 좋은 성적을 내는 레클링하우젠 배구동우회, 김치타령으로 유명한 독일인 등 가라오케와 사교댄스는 보는 이들도 즐겁게 했다.

1등 행운상품인 항공료 보조금(안양수 반도 여행사+한인회) 600 유로의 행운은 아헨 자연농장 박봉순 여사에게 돌아갔는데 여러 단체의 행사에 후원을 아끼지 않음을 아는 이들은 “베푼 자에게 복이 들어온다”며 덕담을 하며 축하해 주는 모습을 보면서 새해 에는 교민사회가 화합 속에 잘 풀릴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독일 유로저널 오애순 기자
mt.1991@hotmail.com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