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30일 화요일

독일 : aT, 독일 대형마켓 REAL에 한국식품 입점 성공

aT, 독일 대형마켓 REAL에 한국식품 입점 성공
독일 전역 100여개 REAL 매장에서 한국식품 구입 가능, 한국 농산물 동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독일 최대 유통업체중에 하나인 REAL이 한국식품을 판매하게 됨으로써, 우리 농산품이 동유럽으로 진입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하영제)가 유럽의 현지 주류마켓(Main Stream Market)에 한국식품을 진입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독일 대형유통업체인 REAL에 입점을 성사시켰다.

이러한 성과는 지난 6월 양재동 aT 본사에서 개최된 수출상담회인 "Buy Korean Food"에서 독일의 대형 벤더인 K&K를 초청해 상담을 실시한 이후, 상호 공동노력을 통해 이루어낸 결과로서, 이를 계기로 aT는 독일에서 현지인을 상대로 대대적인 한국식품 소비붐 조성을 위해 프랑크푸르트 지역의 애쉬본(Aschborn)과 비스바덴(Wiesbaden) REAL 매장에서 12월 3일 부터 11일 까지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REAL은 독일 Metro 그룹의 대형유통체인으로서, 독일 지역에만 35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폴란드 등 동유럽에도 체인을 운영하고 있어, 한국식품이 동유럽으로 진입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변동헌 로테르담 aT센터 지사장은 “이번의 독일 REAL 입점은 Wal-mart 계열인 영국 ASDA 입점 이후에 추가적으로 로컬 마켓에 진입한 것으로서, 이는 유럽지역에 한국식품의 인지도가 점점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면서 “내년에는 입점매장수도 현재 100여개에서 350개로 확대하고, 수출 유망한 품목을 적극 발굴하여 주류마켓 진입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델란드 유로저널 박정호 기자
eurojournal22@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www.eknews.net는 최대발행부수와 최대발행면을 통해
전유럽 16 개국 한인사회로 유일하게 배포되고 있는 주간신문 유로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기사 제보를 비롯한 광고 문의 등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44 (0)208 949 1100, +44 (0)786 8755 848
eurojournal@eknews.net 혹은 eurojournals@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