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5일 화요일

2011 영남인의 밤

1. 008 k.jpg

2011 재독 영남인의 밤

 

에센)재독 영남인들의 잔치가 3월26일 에센 소재 광부 문화회관에서 250석 좌석을 꽉 매운 가운데 18시30분부터 열렸다.

심동간 사무총장의 사회로 1부 순서가 진행되었고 국민의례에 이어 김정구 회장의 환영인사 순으로 이어졌다.

김 회장은 20킬로그램의 가방을 들고 낯선 독일 땅에서 어려운 시절을 겪었지만,지금은 20톤 컨테이너가 부족할 만큼 부자들이 되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2세들 또한 부모들의 헌신적인 뒷받침 덕분에 독일 주류사회에서 국위를 선양하고 있으며,이제 60을 넘어 노년기에 접어든 1세들은 남은 여생을 행복하고 뜻있게 보낼 것을 당부했다.

이 날 잔치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오늘 잔치에서만큼은 참석자 모두가 걱정 근심을 다 내려놓고 마지막까지 즐거운 시간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26.03.2011 006 k.jpg

 

최병호 재독한인총연합회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해 3월26일에 발생했던 천안함 사고로 숨진 46명의 장병들을 추모하며 투철한 안보의식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영남 향우회 김정구 회장과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하며, 매사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지닌 의리의 사나이였음을 재차 강조하며 앞으로도 영남향우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또한 총연합회장으로서 40여개 지방한인회의 송년,신년잔치를 둘러보며 많은 것을 보고 느꼈으며,이를 계기로 남은 임기 동안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게 되었으며,오는 4월30일 총연합회 임시총회를 비롯해 5월 '함께 가는 미래'포럼,8월 광복절 행사 등 월별로 많은 행사가 동포들에게 새롭게 선보일 것임을 시사했다.

26.03.2011 007 k.jpg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축사는 행사를 위해 일부러 한국에서 참석한 백현봉 경상북도 국제통상과 계장이 대독했으며,대독에 앞서 "조국 근대화의 주인공이 되었던 파독 광산 근로자들과 간호사들 앞에 선 오늘이 가장 영광된 시간이다"라고 짧은 인사말에 대신했다.

'혼자 가면 단순한 길이지만,함께 가면 역사다'라는  함축된 표현으로 여운을 남긴 경상북도지사의 축사에 이어 김두관 경상남도지사의 축사를 최월아 수석부회장이 대독했다.

김두관 경남지사의 축사는 경제발전의 기초가 된 파독간호사들을 중심으로 조성된 독일마을을 소개하며 ,남해의 관광지로 독일마을이 각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3년 연속 5백억불 수출로 국가경제의 버팀목이 되고 있는 경상남도가 우리나라가 세계 수출 7위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26.03.2011 022 k.jpg

1부 순서를 마친 후 뒤셀도르프 부산식당(대표:오종철)에서 정성껏 준비한 저녁 식사 시간이 이어졌다.

손님들은 얼큰한 육개장과 풍성하게 차려진 산해진미를 마음껏 즐기며 고향 향우들과 정담을 나누었다.

 

2부 순서는 정원덕씨의 사회로 그 동안 영남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수고한 오종철 부회장과 신영수 아시아 카우프 대표에게 공로패를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인 사정으로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신영수 사장을 대신해 성규환씨가 대신 상패를 전달 받았으며,두 사람에게 뜨거운 격려의 박수가 쏟아졌다.

내빈 소개 후 노래자랑과 춤이 이어졌고 복권 추첨도 함께 진행되면서 잔치가 절정에 오르게 되었다.

김정구 회장이 제일 먼저 무대에 올라 '꽃을 든 남자'로 분위기를 띄우자,최병호 총연합회 회장 역시 '낙엽 따라 가버린 사랑'으로  무대를 뜨겁게 달구었다.

 

영남향우회의 보물 오종철 부회장이 하얀 색 정장 차림으로 유명가수 뺨치는 끼와 재능으로 한국 연예인 못지 않은 실력을 마음껏 자랑하자 객석에서는 웃음과 박수가 쏟아져 나왔다.

26.03.2011 048 k.jpg

 

한국 왕복 아시아나 항공권은 복흠에 거주하는 정순덕씨가,KAL항공권은(김계수 박사 기증) 립스타트에 거주하는 김인자씨에게 각각 돌아갔다.

특등 상품으로 김정구 회장이 기증한 Schlauch Boot 고무보트는 하노버 전임회장 김순복씨에게 돌아갔으나,경매품으로 다시 내어 놓았다.

하지만 계속되는 경매에도  구매자가 나타나지 않자 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영남향우회에 기증하게 되었다.

자정이 되어 행사를 마치자 김정구 회장은 "영남향우회의 발전을 위해 한 사람도 사고 없이 무사귀가를 당부"했으며,정원덕 사회자 역시 "어두운 밤길 무사히 돌아가기를 기원하며,주위가 통제가 되지 않아 본의 아니게 소리를 지르게 되어 미안하다"는 말로 진심을 전했다.

 

유로저널 독일 중부 김형렬 지사장

hlk1951@hotmail.com

 

 






-------------------------------------------------------
www.eknews.net는 최대발행부수와 최대발행면을 통해
전유럽 16 개국 한인사회로 유일하게 배포되고 있는 주간신문 유로저널의 홈페이지입니다.
기사 제보를 비롯한 광고 문의 등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44 (0)208 949 1100, +44 (0)786 8755 848
eurojournal@eknews.net 혹은 eurojournals@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