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11일 수요일

U20 독일과 한국 여자축구 준준결승전


독일 동포 500명 열띤 응원전 펼쳐
7월29일 15시30분부터  복흠 레비어파워 스타디온에서 벌어진 U20세계여자축구선수권 대회에 재독동포 500여명이 구장을 찾아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펼쳐진 준준결승전에서 한국은 체력적으로 열세에 놓인 가운데 독일의 거센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고 끝내 5대1로 패하고 말았다.
전반전을 2대0으로 끝낸 한국은 후반 지소연의 빼어난 기량으로 1골을 만회했지만 체력이나 기량면에서 열세를 면치 못하고 결승전 도전에 실패했다.
불리한 심판 판정으로 두 개의 페널티킥을 아쉽게도 얻을 수 없었던 이날 경기는 시종일관 독일의 우세한 골결정력에 밀려 결국 패자가 되었다.
경기를 마치고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독일 감독 마렌 마이너트는 한국의 선전을 칭찬하며 힘든 상대였다고 평가 했으며,한국 최인철 감독은 기량이나 체력적인 면에서 한국이 밀리지 않았으나 정신적인 면에서 많이 위축이 되어 경기를 제대로 이끌어 가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독일 팬들의 일방적인 응원과 마치 홈 앤드 어웨이 경기에서 어웨이 경기 같은 분위기에서 경기를 하다보니,선수들이 많이 긴장해 제 기량을 마음껏 펼치지 못한 점을 패인으로 꼽았다.
이날 경기장에는 VFL 복흠에서 선수로 뛰고 있는 정대세 선수가 전반전 경기가 끝난 후 잠시 한국 응원석을 찾아 재독 동포들에게 인사를 하자 환호가 넘쳐났다.
프랑크푸르트,하노버,빌레펠트,NRW등지에서 모여든 동포 응원단은 4강에 머문 한국대표 선수들에게 격려의대표선수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박수로  어린 대표선수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독일 유로저널 홍은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