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9일 일요일

영국 : 재영한인상공인협회 활성화 선언에 한인들 기대 모아져


재영한인상공인협회가 긴 잠에서 깨어나 영국 내 한인 상공인들의 친목과 화합 및 권익을 위해 적극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재영한인상공인협회 정기총회가 지난 12월 22일 영국 한인타운 한 중심인 뉴몰든 내 서울프라자 2 층 넓은 홀에서 약 40 여명의 한인상공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재영 한인 상공인들의 발전과 친목을 위해 라종일 전 주영한국 대사의 권유와 지원으로 시작된 상공인 협의회는 그동안 손두선 초대 회장에 이어 김정웅 회장,김지호 회장이 역임했으며 이번에 서병수 코리아푸드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김지호씨를 상임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상공인회는 2011년부터는 새로운 수익사업을 개발하여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 가도록 하기위해 정관을 개정하고 현재 Unincorporated 형태에서 Incorporated 형태의 단체로 변경하기로 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작업은 신임집행부에 위임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또한 상공인회는 회원들에게 회계, 법률, 금융계획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원하는 회원사들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대형 법률사무소 및 회계법인과 현재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신임 서병일 회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 앞으로 재영 한인 상공인들이 영국에서 생업에 종사하는 데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함께 고민하고 도울 수 있는 단체로 이끌어 가겠다." 고 말했다.

글로벌 금융 경제 위기의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영국의 강화된 이민정책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재영한인 상공인들을 위해 앞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중인 상공인회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영국 유로저널 노금희 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