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9일 일요일

독일 : 2010년 연말 문화의 밤 함부르크 한인회 개최










제 24대 함부르크  한인회 <최 순남 회장> 의 주최로 fraenkelstr 3  22307 Hamburg 에서  12월 4일 토요일  18시에  추석 및 연말잔치가 복합된 * 문화의 밤* 을 가졌다.
이미 많은눈이 내렸음에도  계속 내리는  눈 때문에 교통이 불편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약 300여명의 교민들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루었다.
강 혜원 행사부장과 서 은수씨  사회로   진행 된 행사는  제1부에 국민의례 에 이어  최 순남 한인회 회장의 인사가 있었다.  좋지 않은 날씨에도 이렇게  많이  참석 해 준 교민들께  감사를  드리고 , 금년에는 G20 정상회의를 통해  한국의 위상이  더 높아진 해 이기도  하지만 , 연평도 사건으로 또 한번 분단국가의 비극을  격어야 하는 일을  가졌어야했다. 개인적으로  건강으로  인해 제한 된 활동에  한인회  임원들이 많은  도움을  준 것에 대해  이 기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총영사관, 경제인 협회,종교단체, 교민업체, 후원의 독지가들 에게, 이 행사장을 빌려 준 Gesamt Schule 교장 선생님께, 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즐거운  만남의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 최 병호 재독 연합회회장은 이렇게 함부르크 한인회 행사에 참석하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함부르크  교민들에게  한인회에  적극 참여를 부탁했다.
다음으로 김 희택 함부르크 총영사의 축사가 있었다. 금년 마지막 달에서  한해를  돌아볼때 , 다사다난한  해였다.  지난 3월 천암함 사건 과  연평도 포격사건으로  우리 한반도에 긴장이 고도되고 있다. 그러나  한편 G20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제적 위상을 강화 하였다. 세계 무역 7위로 선진국 대열에 들어섰고, 개발원조제공하는 나라로 되었다.이런 조국에 긍지를 가지고,조국 정부에 더욱 더 성원을 보내주기 바라며, 함부르크  중추적인 역활을 하는  모든 단체 및 한인학교에게 감사를 드리고, 화합,단결된 모습을 보여주어,  앞으로화합,단결이  전통으로  이어져 나가기를  바라며, 
번성과 풍요의 상징인 토끼띠 해인 2011에는 토끼의  상징 처럼 모든 분들께 번성과 풍요가 깃들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어서  함부르크 한인회로 부터  신 부영 전 한인회 회장에게 그동안의 수고를  감사하는  뜻에서  감사패 증정이  있었다.
함부르크  한인 학교(고 맹임 교장) 의 어린이들의 부채춤이 있었다.  어린이들의 무용은  아름다움과 귀여움으로 관중들의 인기를 모았다. 다음 순서로 서 영철 사범(Hamburg Sosan EV) 과 17명의 문하생들이 보여준 태권도 시범도  많은 박수를 받았다.  최 남규 순복음교회 원로 목사의 식사기도후   풍성한  저녁만찬 과  맛있는 떡으로  후식을  들때,  한국에서  이 문화행사를 위해 초대  되어온 여자 각설이  이은숙씨의 등장이 있었다. 이은숙씨는 연세대 레크레이션과를 졸업하고, 충남당진 품파 대상을 받은 경력을 갖고있다.  이 은숙씨는 어릿광대의 화장과 재미있는 의상을 입고,걸죽한 타령과  구걸로 시작하여, 졸지에 이은숙씨의 남편이 되어버린 서 은수씨의 도움을 받으며, 진한  농담과 노래로 관중을 웃기게 만들었다 .때로는 지나친 성적 묘사와 욕설은  거부감을 주기도 했지만 ,한국에서 갖고 온  북들과 장구를 치며, 무당의 일면도  보여주고, 소리와 가위질로 엿장수의 일면도 보여 주는 등 다양한 각설이의 모양새를 보였다.중간 중간 관객들의 춤과 푸짐한 상품복권들이 이어져갔고, 한인회에서 각설이 이은숙씨에게  김 남일 부회장을 통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복권의 절정  한국왕복 비행기표 (두산엔진제공)  는 2세 정 혜경씨가 받았다. 그리고 화목한  분위기에서  모두 많이 웃고  즐긴 * 문화의 밤*을  끝맺음했다.
독일 정나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