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1일 수요일

[유로저널] 독일 : 유럽항공대란 관련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안내문

유럽항공대란 관련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안내문


아이슬랜드의 화산폭발에 의한 화산재 영향으로 발생한 전세계 항공대란을 맞아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은 동포들과 여행객, 출장자들의 안전한 귀국 및 여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긴급 안내를 발표했다. 아래에 4월20일 발표한 총영사관 안내문 전문을 싣는다.

유로저널 프랑크푸르트 김운경
woonkk@hotmail.com

=================================

유럽 항공대란 관련 안내문


지난 4.15(목) 시작된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 등 독일 전지역 항공운항 통제와 관련하여 독일항공안전국(DFS)은 금(4.20) 11:45 발표를 통해 4.20(화) 20시까지 저고도에서의 “계기비행”(통상적 항공운항장치를 통한 정상운항)을 계속해서 금지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다만 독일항공안전국은 저고도내 (예외적) “시계비행”에 대해서는 기상상황 등을 고려해서 허가를 해주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 우리 국적항공사들은 현재 독일 관계당국에서 개별 이착륙 및 운항을 허가받는대로 즉시 운항을 재개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4.16(금) 이래 항공기 미운항으로 인해 귀국하지 못하신 탑승객들을 위해 별도의 특별기를 추가운항하는 방안도 이미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운항이 재개되는 대로 수일내에 귀국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조만간 독일-한국간 항공운항편 재개시 그동안 귀국하시지 못하고 당지에 체류중이셨던 탑승객분들이 공항에 일시에 몰리는 경우에는 공항내에 큰 혼잡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공항에 가시기 전에 반드시 해당 항공사에 연락, 예약 확정여부를 확인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가급적 이곳 독일에 생활근거지를 두신 우리 국민․동포 여러분들께서는 당지 체류 국내여행객들이 신속히 귀국하실 수 있도록 양보․배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4.16(금) 이래 귀국하지 못하고 당지에 체류중이신 분들께서도 가급적 노약자, 임산부 등에 대한 인도적 우선고려 방침 등에 대해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금번 유럽내 항공대란은 전례가 없는 천재지변사태로서 여객 및 화물운송에 막대한 차질을 초래, 유럽 및 세계경제 역시 커다란 손실을 입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상황하에서 우리 공관 및 각 항공사들은 최선을 다해서 우리 국민 여러분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편의 배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인내심을 갖고 침착하게 대응하시면 커다란 혼잡없이 빠른 시일내에 행선지로의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추후 진전사항에 대해서는 우리 공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계속 공지 예정이며, 긴급상황 등 발생 시에는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49-(0)69-9567520)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