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18일 수요일

[유로저널] 영국 : 2009 경상북도, 우수 농식품 특판전

2009년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소백산맥과 낙동강 유역의 광활한 평야를 비롯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경상북도에서 생산된 우수 농식품이 코리아푸드를 통해 영국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경북 우수 농식품 특판전에서 선보일 우수 농식품은 의성 황토쌀과 다양한 홍삼제품, 김치, 새송이, 팽이, 만가닥 버섯 등이다. 이중 특히 의성 황토쌀은1999년부터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역점적으로 육성해 온 경북 우수 브랜드쌀로, 미량원소가 풍부한 황토 논에 세계적으로 가장 밥맛이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일품벼를 심어 비료와 농약을 적게 주고 서리 맞기 전에 수확, 저온저장하는 등 밥맛을 좋게 하는 모든 요인을 투입해 생산된 것으로 알려진 쌀이어서 재영 한국인들이 우수한 한국쌀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경상북도는 예상하고 있다. 또한, 풍부한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암예방 효과는 물론 신체조절 기능의 항상성 유지, 고혈압과 동맥경화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홍삼도 소개된다. 특히 이번 특판전에서는 현대인들이 쉽게 홍삼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홍삼절편, 홍삼젤리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경상북도 측은 이번 특판전을 통해 지역농산품의 수출 확대 및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