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4일 목요일

[유로저널] 독일 :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홍보대사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홍보대사에 탤런트 배용준 위촉
외래관광객 1,000만명 유치 목표,  민간주도 관광캠페인 벌이기로



2012년 외래관광객 1,000만명 유치를 목표로 최초의 민간주도 국가관광캠페인 ‘한국방문의 해’ 사업이 펼쳐진다.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는 한류스타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용준이 맡았다. 또 탤런트 류시원은 지난 3년간 한국문화관광 홍보대사의 활동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재단법인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등 정부기관 및 관련단체들은 14일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제35회 관광의 날 기념식 및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서는 최초의 민간주도 국가관광캠페인 ‘2010~2012 한국방문의 해’를 공식 선포하고 며칠 전 “겨울연가”, “태왕사신기” 등 드라마로 한국대중문화를 세계에 알린 공로로 화관문화훈장을 수상한 한류스타 배용준을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이번 한국방문의 해 사업은 지난해 관광수지 적자가 100억달러를 넘은 데다가 방한하는 외국인의 증가세도 좀처럼 높아지지 않는 상황에서 추진되는 만큼 이 같은 한국관광의 침체 국면을 타개하고 관광객 유치에 성과를 올리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관광 분야 종사자들의 노력과 분발이 요구된다.

관광공사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한국방문의 해 사업은 한국관광의 매력을 높이고 2012년까지 외래관광객 1,000만명 유치를 목표로 △ (재)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설립 등 민간의 창의와 전문성을 활용해 민간주도로 △ 연도별로 주제를 차별화(Three years, Three colors)하여 3년간 △ 국내 유치 주요 국제행사와 관광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연계해 추진한다는 복안이다.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 대한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을 펼치고, 민간 스폰서쉽 확대, 방문의 해 기획이벤트 및 관광상품개발, 외래관광객에 대한 국민환대서비스(hospitality) 개선 등 다양한 사업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 문화부 관광정책과 82-2-3704-9718
          한국관광공사 프랑크푸르트 지사 신평섭 지사장(49-69-233226)


유로저널 프랑크푸르트지사장 김운경
woonkk@hotmail.com
자료제공: 관광공사 프랑크푸르트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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