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5일 목요일

[유로저널] 독일 : 2009한국기업초청 제5차 유럽수출 박람회

뒤셀도르프] 제5회 한국기업초청 수출박람회가 6월20일과 21일 독일 뒤셀도르프 시내 Nikko호텔에서 열렸다. (주최:유럽한인경제인단체 총연합회(회장 방준혁), 주관:유럽한인경제인단체, 후원 재외동포재단, 경상북도, 대구광역시, 대한상공회이소, 매일경제신문사)

금년에는 예년에 비해 참가중소기업과 업종이 줄어 당초 참가 희망 예상업체들이 중도 포기하는 사태가 발생하여 9개중소기업체가 참석하여 작년 수준을 믿도는 행사였다.
유경연 한국사무국장 이경우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박람회에서 방준혁회장은 “재외동포재단을 비롯한 관련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아낌없는 지원과 기업관계자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감사한다” 했다.
“특히 시장 개척에 있어서 미국, 일본 등지에 편중되어 있는 현상을 타개할 수 있도록 유럽의 시장을 다변화하고, 장기적인 수출 시장을 확보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도록 애쓰겠다며 아무쪼록 배전의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두기를 바라며, ‘유럽수출박람회’가 성숙된 모습으로 제몫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계속된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어 박람회에 참석한 기업체들은 한명씩 나와 출품한 상품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강화명품 당료, 다이어트 보조식품 강화순무을 출품한 (권국현대표)는 “작년에 이곳에 와서 새로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가지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고 특히 이곳 소비자들이 원하는 주로 당뇨에 초점을 맞춰 당뇨에 원인과 해결책을 가지고 다시 오게되었다고” 했다.
대구산업 안경테 전문 생산기업 (김병균사장)은 티타늄과 메모리를 결합하여 최근에 개발한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참가하게 되었다며 지난 3월 이테리 전시회에 참가하며 많은 수입상들로부터 찬사를 받았고 실제 계약을 체결했다고 했다.
이어 고려홍삼 권성수사장이 출품한 드링크제와 보약개념으로 만든 정력 건강 보조 식품, 대경정공(노극동대표)이 출품한 발포 우레탄 바퀴 및 캐스터류,
화성산업사(여신동 대표)가 출품한 여행용 고급가방, 가구운반용, 경량물 문반구, 공장창고등의 다양한 용도 변경용 기자재, 호텔용 CART 및 식음료 CART마트 및 공항CART, 보성사가 출품한 두뇌 및 전신 뜸용 쑥뜸기와 침과 뜸을 대신할 수 있는 스티커식 일회용품, 경북의성 흙마늘 (박성하 대표)가 출품한 각종 건강 보조식품, 재스민라로끄(손종희 대표)가 출품한 재스민라로끄는 전세계3% 이내의 유기농 식품과 허브만 선별하여 새로운 브랜드 기법을 적용한 과학 적이고 독창적인 맞춤식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로 각종 세정제, 피부보호제, 피부탈력제 아로마 크림등을 선보였다.
에코메스 코리아(정조진 대표)가 출품한 친환경원료인 천연 옥수수를 주 재료로 고농축 프라스틱 형의 친환경 도마, 어린이 우유병, 장난감 밀폐용기등을 내놓았다.
특히 일반 프라스틱은 환경에 유해한 다이옥신 이산화탄소를 많이 발생하는 지구 온난화에대한 문제점에 착안 가족의 건강과 친환경 옥수수를 이용한 각종 제품들을 선보였다.
5회째 이어지는 이번 행사를 보면서, 참가 중소기업체가 줄고 매 행사 마다 참석하는 면면들이 전년도와 별반 다름을 보지못해서 아쉬움을 남게한다. 유럽 경제인연합회는 앞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유로저널 중부지사장 김형렬
hlk1951@hotmail.com

<전유럽 한인 대표 신문 유로저널, 영국 한인 대표 신문 한인신문, www.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