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땅을 고칠지라 대하7:14-18
경수가 끊어진 사라는 과학적으로 자녀를 낳을 수 없을 때 하나님은 이삭을 낳게 하셨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부흥이라고 말한다. 즉, 부흥은 `죽은 것이나 다름없는 것을 다시 살린다`는 의미이다. 부흥은 하나님의 역사며 그 본질은 영적 회복이다. 그러나 동시에 삶의 전 영역에서 일어난다. 어떻게 부흥이 이루어지는가? 하나님의 부흥이 일어난 곳에서 발견하는 3가지 특징들이 있다.
첫째 부흥은 회개하는 사람에게 이루어진다.
한국에 복음이 전파된 후 3차례 큰 부흥운동이 일어났는데 이것은 모두 회개운동에서 시작되었다. 원산에서 하디 선교사가 성도들 앞에서 “한국 땅에는 복음이 전파될 수 없다. 한국은 안된다”고 생각해온 잘못을 고백하며 용서를 구하자 이것에서 시작되어 전국적으로 부흥운동이 퍼져나갔다. 또 1907년에 일어난 두 번째 부흥운동도 평양 장대현 교회 집회 강사였던 길선주 목사님이 설교 도중에 ‘1년 전 세상을 떠난 친구가 죽기 전 아내 대신 재산을 정리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일을 처리하다가 아무도 몰래 상당한 돈을 사취했다’고 모든 사람 앞에 상세하게 밝히고 통회 자복한 것에서 시작되어 전국적인 부흥운동이 되었다.
하루에 3천명 5천명이 주님 앞으로 돌아오는 예루살렘 교회의 부흥도 회개할 때 일어난 부흥이었다. 모두 회개할 때 부흥이 일어났다. 회개가 무엇입니까? 대하7:14에 의하면 악한 길에서 떠나서 하나님이 주인이심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돌아가는 것이다. 마치 탕자가 아버지께 돌아가는 것과 같다. 회개하고 돌아올 때 하나님은 부흥을 약속하신다.(욜2:14)
둘째 부흥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일어난다.
부흥하는 개인과 교회의 특징은 말씀을 사랑하고 말씀이 있는 곳에 모이기를 힘쓰는 사람이었다는 것이다. 부흥의 모델인 초대교회 역시 말씀을 가르치고 전하는 사도들과 그 말씀을 듣고 배우는 성도들이 있었다.(행2:46) 삼상 7장에는 이스라엘이 블레셋의 침략에 위기에 처했을 때 사무엘이 이스라엘 백성을 미스바로 모이게 하자 블레셋이 군사를 동원해서 이스라엘을 치러 올라오는 사건이 기록되어 있다. 이 때 하나님은 큰 우레를 발하여 그들을 어지럽게 만들어 패하게 만드셨다. 말씀 앞에 모일 때 하나님께서 부흥을 이루신 것이다. 말씀 있는 곳에 모이라. 영적 부흥이 일어난다. 영적 부흥을 이루라. 삶을 살게 하는 하나님의 부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셋째 부흥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일어난다.
기도할 때 하나님은 마음을 부흥시키신다. 작은 문제에도 쉽게 낙심하고 패배감, 실패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일 때 하나님은 기도로 능히 이런 마음을 이기게 하신다. 또 기도할 때 하나님은 영적 부흥을 주신다. 기도할수록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욱 친밀해진다. 더욱 가까워진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삶을 부흥케 하신다. 죄를 이기는 능력을 주신다. 오래참을 수 있는 능력, 사랑할 수 있는 능력, 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부어 주신다.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내 대신 모든 일을 해 주신다. 무엇을 기도할 것인가? 아빠에게 말씀드리듯이 진실하게 솔직하게 기도하라. 하박국처럼 부흥을 달라고 기도하자.
결론
본문은 솔로몬에게 주신 하나님의 부흥이 회개, 기도, 말씀 사랑에 근거함을 깨우쳐준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부흥이 필요한 사람이다.
. 당신은 악에서 떠나 하나님 앞에 돌아가기를 힘쓰는 사람인가?
. 말씀을 사랑하여 말씀있는 곳에 모이기를 힘쓰는 사람인가?
. 필요한 것들이 작다하여도 솔직하게 아버지께 기도하는 사람인가?
하나님은 당신이 부흥하기를 원하신다.
말씀 앞에 반응하여 하나님이 부흥시키는 사람이 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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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11월 25일 목요일
2010년 9월 22일 수요일
문제는 풀라고 주어진다. 왕상19:1-8
문제는 풀라고 주어진다. 왕상19:1-8
우리는 하나님께 문제를 만나지 말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럴 때마다 문제를 이겨내는 사람이 되라고 말씀하신다.(벧전4:12, 약1:2-4) 그래서 바른 신앙은 문제 만나는 것을 탓하고 낙담하기 보다 문제가 다가올 때바다 능히 극복하겠다는 태도를 가지는 것이다. 본문은 엘리야를 통해 문제를 이겨내는 신앙이 무엇인지를 배워보자
첫째 끝까지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한다.
믿음은 하나님을 바라보며 사는 것이다. 일이 잘 풀릴 때나 막힐 때 변함없이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신앙이다. 이런 신앙에 하나님이 능력으로 역사 하신다. 베드로는 주님을 바라보며 물 위를 걷다가 바다에 빠지면서 예수님께 살려달라고 외친 적이 있다. 마4:29-31에서 이유를 밝히고 있다. “오라 하시니 베드로가 배에서 내려 물 위로 걸어서 예수께로 가되 바람을 보고 무서워 빠져 가는지라 소리질러 가로되 주여 나를 구원하소서 하니” 시각의 문제였다. 갈멜산에서 대 승리를 거둔 엘리야가 큰 두려움에 휩싸여 죽기를 자처하고 있는가? 3절에 이유를 밝히고 있다. “저가 이 형편을 보고....” 하나님을 바라보던 눈이 형편을 바라보는 눈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형편을 바라보면 사소한 문제에도 낙담하며 두려워 떨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을 바라보면 태산 같은 문제라고 당당하게 이겨내고 더 큰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는 자가 된다. 바울을 보라. 살 소망까지 끊어지는 문제를 만나고도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고 말하였다. 다윗은 대적들에게 생명의 위협을 받을 때 스스로에게 “하나님만을 바라라”고 격려하며 문제를 이겨내었다. 결국은 문제가 문제가 아니라 시각이 문제이다. 문제를 푸는 신앙은 변함없이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임을 잊지 말라.
둘째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자아상을 가져야 한다.
자아상이 병들면 자신에 만족하지 못하며 늘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살게 된다. 완전한 사람이 되기 위해 늘 긴장하며 산다. 남을 잘 용서하지 못한다. 나아가 자신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내가 얼마나 헌신했는데... 내가 얼마나 고생 했는데...’를 중얼거리며 자주 시험에 빠진다. 이것은 사탄의 거짓 메시지에 속아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자아상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사탄은 거짓 메시지를 통해서 사람들이 자신을 과소 평가하거나 과대 평가하도록 미혹한다. 자아상이 공격당하면 자주 시험에 빠지며 하나님의 깊은 은혜의 자리에 이르지 못한다. 엘리야는 마귀의 덪에 걸린 사람의 모습이 어떻게 되는지를 잘 보여준다. “ 나는 내 열조보다 낫지 못하니이다.” 또 “ 내가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열심이 특심하오니...”(왕상19:10)
시험을 만날 때 능히 이기기 위해서 하나님 자녀의 자아상을 회복해야 한다.
1 ‘십자가를 통해서 하나님께 사랑 받는 자아상을 가지라.(롬8:33-39)
2. 약속하신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은 항상 나와 함께 하신다는 자아상을 갖자.
결론
인생에 문제는 풀라고 다가온다. 문제 올 때 이상하게 생각하여 시험에 들 것이 아니라 풀어서 더 큰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가자. 두 가지 기억하자.
첫째 끝까지 하나님 바라보자. 둘째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자아상을 가지라.
‘나는 하나님께 사랑 받는 사람이다.’ ‘ ‘하나님은 늘 나와 함께 하신다.“
민주 평통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민주 평통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
지난 9.17(금)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민주평통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이 있었다.
이충석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는 손동욱 민주평통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하였으며
전수식에는 서성빈 민주평통 북부유럽협의회장 및 총영사관 직원들이 참석하였다.
위촉장 전수 후 이충석 총영사는 손 자문위원이 동포 2세 전문직 종사자로서 자문위원에 위촉된 것 을 평가하고, 손 자문위원이 동포사회내 우리 통일정책 기반확산을 위한 선도적인 자문위원 활동은 물론 동포 2세들의 독일 주류사회 진입 강화를 위한 제반 측면노력을 경주하여 줄 것을 당부함.
이에 대해 손 자문위원은 자문위원에 위촉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자문위원 본연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독일사회에서 우리의 이해증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피력함.
독일 유로저널 오애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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